초등글마루논술사관학교 현장체험학습
초등글마루논술사관학교 현장체험학습
청주 기적의 도서관·수암골 벽화마을 다녀와
  •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1.08.09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초등글마루독서논술사관학교 학생들 34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공주] “청주 기적의 도서관을 다녀왔어요”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승규)은 지난 6일 초등글마루독서논술사관학교 학생들 34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초등글마루논술사관학교는 관내 초등학교 6학년 40명을 선별하여 학생 수준에 맞는 독서논술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고 학교에서 하는 논술교육보다 한층 심도있는 통합독서논술교육을 하기 위해 매월 1·3주 격주 토요일에 공주교육지원청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의 목적지는 청주 기적의 도서관과 수암골 벽화마을로서 학생들은 미리 장소와 내용에 대한 사전학습을 하고 사전조사를 통해 가는 곳에 대한 보고서를 상세한 내용과 그림으로 구성하고 구성된 자료집을 수정보완 작성하여 그림과 글로 나의 체험여행기를 쓰게 된다. 완성된 작품은 공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도록 할 예정이다.
초등글마루독서논술사관학교 현장체험학습을 총 지휘했던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학교와 책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다양한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새로운 문화에 직접 참여하도록 하여 탐구관찰 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에게 글쓰기의 안목과 자질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