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외우기 활동자료집 개발 프로젝트 발표회
영어외우기 활동자료집 개발 프로젝트 발표회
충남외국어교육원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1.08.10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충남외국어교육원(원장 조병훈)은 제2기 초등 영어 직무연수를 통해 관내 초등교사 36명을 대상으로 2009개정 영어과교육과정에 따른 영어 교과서 외우기 활동 자료집 프로젝트를 개발해 공개 발표회를 가졌다.
발표회는 지난 3월부터 일선 학교에 적용되고 있는 초등 3학년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영어교과서와 교사용 지도서를 최종 분석해 원어민교사들과 함께 연수를 펼쳤다.
여기에 교과서 외우기 활용 과정안을 작성하고 이를 일선 학교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이에 따른 공개 발표회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연수는 연수생과 원어민 등 4명으로 팀을 구성해 총 9개 팀이 공동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그 결과 다양한 검인증 교과서 비교를 통해 언어 습득의 기본, 즉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네가지 기능 습득 등을 중심으로 창의성을 최대 발휘하는 교과서 외우기 활동이 펼쳐졌다.
이를 통해 제작된 초등 3학년 교과서 활용 자료집들은 공개 발표회를 실시하고 원어민교사들과 연구사의 평가를 거친 뒤 CIFLE Project 인쇄물과 함께 충남외교원 홈페이지에 공개해 초등 3학년 14종 교과서를 활용하며 일선 학교에서 교과서 외우기 활동자료로도 활용할 방침이다.
이 밖에 영어말하기 능력과 마이크로티칭 세미나도 함께 열어 연수생들이 평소 야간에 그룹 활동을 통해 연마한 마이크로티칭 수업을 발표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