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폰 안심 매매서비스‘T에코폰’ 19일 론칭
중고폰 안심 매매서비스‘T에코폰’ 19일 론칭
SK텔레콤, 중고폰 매매 활성화 제도 마련
  •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1.08.18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하성민)은 휴대폰 구입비 부담을 낮추고 중고폰 활용을 통한 자원 절약을 실천하기 위해 중고 휴대폰 안심 매매 서비스 ‘T에코폰’을 19일 론칭 한다고 밝혔다.
선불요금제 및 MVNO(이동통신재판매사업) 저변 확대, 스마트폰 시장의 급격한 성장 등에 따라 중고폰 수요는 꾸준히 증가해 왔지만 중고폰 매매는 대부분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한 개인 간 거래로 이루어져 제품 품질이 보장되지 않고 거래금액의 편차가 커 확산에 한계를 보여왔다.
SK텔레콤은 연간 150만 대 이상의 중고폰을 기기변경제도를 통해 회수해 왔으며 이는 해외 수출, 임대폰 활용, 취약계층 기증, 금속 재활용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에 SK텔레콤은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중고폰 매매서비스를 마련해 품질보증과 안심거래를 통해 중고폰 이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T에코폰’ 을 론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단순히 중고폰 직거래 장터를 제공하거나 매매 중개 역할을 하는 과거 방식을 넘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바탕으로 직접 중고폰을 매입하고 재가공해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게 된다.
더불어 SK텔레콤은 중고폰 거래 최초로 ‘사후 보증제도’를 운영해 ‘T에코폰’에서 구입한 휴대폰도 새 제품과 마찬가지로 14일 이내 교환 또는 반품을 가능케 해 고객이 중고폰을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T에코폰’을 통해 연간 20만 대 이상의 중고폰이 유통될 것이며 MVNO·선불요금제 가입으로 통신료를 줄이려는 고객, 휴대폰 분실 고객, 단말기 구입비용이 부담이 되는 고객 등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중고폰으로 개통하는 고객 중 약 48%가 선불요금제에 가입하는 만큼 최근 선불요금제를 최대 6.3% 인하하며 이통3사 중 가장 저렴한 선불요금제를 제공하는 것이 ‘T에코폰’서비스와 상승효과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