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닷개내포문화제 ‘팡파르’
서산시 닷개내포문화제 ‘팡파르’
오늘부터 이틀간 부성산성·중앙호수공원 일원서 열려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1.09.15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닷개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백승일)와 (사)한국연극협회 서산시지부가 공동주최하는 제2회 닷개내포문화제가(이하 닷개문화제) 16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1500년 전 백제역사의 화려한 부활을 예고하는 닷개문화제는 첫날인 16일 서산시 지곡면 부성산성에서 닷개사신안년기원제를 시작으로 17일 서산중앙호수공원에서 닷개백제사신행렬, 제1회 서산이매지네이션 마음페스티벌, 제7회 스산농요공연, 제4회 서산젊은 연극예술제의 젊은 청춘을 위해 제4회 청소년인성과 함께하는 웃음한마당, 제2회 청소년푸른백일장, 제1회 닷개백제칠지도 만들기 대회, 닷개희망담아 그리기 대회, 제기차기, 투호놀이, 줄넘기, 우리소리 경연대회, 서산시 아름다운 옥녀선발대회, 연날리기 대회 등 볼거리, 즐길 거리는 물론 직접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마당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닷개문화제는 지역민이 주인공이라는데 있다.
사신안녕기원제와 사신행렬 시연에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해 1500년전의 의상을 입고 당시의 모습을 재연하는 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백승일 위원장은 “이번에 열리는 닷개문화제는 세계를 테마로 한 기획으로 만들어졌는데 재정확보의 어려움으로 아쉽게도 그 화려한 비전을 감춰야 할 듯하다”면서 “닷개문화제는 약 1500년전 백제의 무령왕의 즉위식과 백제 세계사신행렬을 테마로 기획된 종합문화 예술축제”라고 말했다.
한편 닷개문화제는 충남도, 지곡면이장단협의회, 서일고등학교,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서산태안지회, 청소년유해환경자율감시대, 한국연극협충남지회, 서산MBC아카데미뷰티스쿨, 동희오토, 현대파워텍 등이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