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한과 명인선발 경연 실시
떡·한과 명인선발 경연 실시
대전세계조리사대회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1.09.26 0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계조리사대회 조직위원회와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 (사)한국전통떡한과세계화협회는 내년 5월 열리는 대전세계조리사대회 기간중 국내 최고의 떡·한과 명인을 선발하는 경연대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의 부대행사인 특색음식 경연대회로 치러지며, 전국에서 모인 떡·한과 장인들이 모여 내년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화려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 대회는 학생, 일반인, 전문가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해 외국인이 좋아하는 전통 떡과 한과를 만들어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를 찾는 세계 유명 쉐프들에게 선보임으로서 떡·한과의 세계화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조직위원회에서는 이번 전통 떡·한과 만들기 경연대회를 통해 전국에 숨어 있는 장인을 찾아 떡·한과 명인을 발굴해, 관련 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전통 떡·한과 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연대회에서는 세계인이 좋아하는 아름다운 전통 떡·한과 만들기 등의 주제로 떡 4개 분야, 한과 4개 분야 총 8개 분야에서 220개팀이 출전해 경연을 펼치게 되며 경연신청은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 홈페이지(http://www.wacs2012.org/kr)를 참고하면 된다.
오는 11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신청자를 접수받아 사전 심사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 경연을 펼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