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백제문화제’ 내일 팡파르
‘제57회 백제문화제’ 내일 팡파르
공주·부여서 개막식… 9일간 행복한 여정 이어가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1.09.29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의 멋과 흥을 찾아 떠나는 오감만족 여행 대백제전이 시작된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는 29일 한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 ‘제57회 백제문화제’가 내달 1일 개막 팡파르와 함께 9일 동안 행복한 여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1일 오후 6시30분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국내·외 귀빈 및 초청인사, 관람객 등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갱위강국의 꿈! 무령왕의 부활’을 주제로 성대하게 막이 오른다.
공주 정지산과 부여 천등산에서 각각 채화해 합화(合和)한 ‘혼불’을 성화대에 옮겨 붙이는 ‘혼불점화’로 시작되는 개막식 공식행사는 안희정 충남지사의 축사와 이준원 공주시장의 개막선언 등에 이어지는 주제공연 ‘백제 다시서다’공연을 계기로 절정을 이룬다.
개막행사의 피날레는 걸그룹 씨스타와 보컬리스트 휘성의 공연에 이어 한화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4억 원을 들여 ‘백제불꽃쇼’를 연출, 공주의 깊어가는 가을밤을 감동과 환희로 뒤덮는다.
축제 기간 중 관람객들을 두근두근 가슴 떨리는 백제여행으로 안내하고자 공주와 부여 일원에서는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10개, 공주시 32개, 부여군 32개 등 공식·대표·보조·병행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백제문화제는 사실상 개막식 전날인 30일부터 축제가 시작된다. 이날 공주 금강신관공원의 주무대에서 열리는 ‘무령왕·왕비 선발대회’및 ‘KBS 가요무대’, 공주시 웅진동 선화동 특설무대에서 갖는 ‘제8회 고마나루전국향토연극제’, 부여 구드래공원의 주무대에서 개최하는 강가의 가을축제 프로그램 중 ‘축하공연 및 불꽃대축제’등이 펼쳐진다.
개막식 행사에 앞선 내달 1일 오전 10시 공주 정지산 천재단과 부여 천등산 채화단에서 각각 열리는 혼불채화를 시작으로 공주는 사대왕추모제 및 웅진성수문병 교대식, 부여는 팔충제, 삼산제, 찾아가는 가무악, 낙화암 이야기 꽃잎(뮤지컬), 천구성(명인명창 초청공연) 등이 각각 진행된다.
준비위는 이번 축제 기간 중 외국인 2만명을 포함한 120만명이 공주와 부여의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판단, 관람객들이 조금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양창엽 사무처장은 “세계적인 명품 역사문화축제로 만들기 위해 준비해온 제57회 백제문화제의 개막이 마침내 내일로 다가왔다”며 “특별한 감동과 추억거리를 가슴에 담아가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