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가해자 치료 프로그램 운영
성폭력 가해자 치료 프로그램 운영
공주보호관찰소, 5명 대상 40시간 교육… 재범 사전방지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1.10.03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법무부 대전보호관찰소 공주지소(소장 김일환)는 대전보호관찰소와 공동으로 법원으로부터 성폭력 치료강의 수강명령을 받은 성폭력 가해자 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총 6회에 걸쳐 40시간의 성폭력 가해자 치료 프로그램을 열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법무부로부터 자체 개발한 성폭력 가해자 치료 프로그램으로 인지행동치료를 중심으로 성폭력특별법 이해, 피해자의 고통 이해하기, 대인관계능력 증진하기 등 다양한 건강을 위한 성 가치관 형성 및 자존감 향상을 도모해 재범율을 사전 방지키 위한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성폭력 가해자 김모 씨는 “일찍 이런 교육을 받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을 느꼈다”며 “앞으로 성폭력을 예방하는 성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싶은 마음까지 들어 한편에는 속죄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살아가겠다는 자신에 의지를 굳게 다지는 시간이 주어졌다”고 전했다.
한편 관찰소 김일환 소장은 “사회적으로 약자인 여성과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 범죄는 위치추적 전자장치 같은 처벌 뿐 아니라 반드시 심리치료 강의가 병행돼야 보다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어 앞으로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강사를 초빙해 보다 효율적인 관찰 의무를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