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수도사업소 ISO 14001 인증 획득
아산시 수도사업소 ISO 14001 인증 획득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환경경영체제 인정받아
  • 유명근 기자
  • 승인 2011.10.27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아산시가 국제인증기관인 미국 SAI GLOBAL 인증원으로부터 상수도분야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인증제도인 ‘ISO14001(환경경영체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140011(환경경영체제)’ 인증이란 ISO(국제표준화기구) 국제규격에 맞는 기본요건을 갖춰 규정된 절차에 따라 환경경영체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음을 국제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공인을 받는 제도이다.
시는 상수도 분야 환경경영체제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2월 수도사업소 내에 총괄 추진 팀을 구성하고 환경경영체제 구축에 나서 9개월간 상수도분야 전반에 대한 환경경영 메뉴얼과 절차서 및 환경방침을 선정해 10월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이번에 국제적 규격을 만족하는 시스템임을 인정받게 됐다.
이로써 아산시는 세계화시대의 무한경쟁체제 속에서 상수도 행정의 생산성에 대한 대외 신인도를 향상시키고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돗물 공급 서비스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해 먹는 물의 안정적 공급으로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복기왕 시장은 “21세기 환경시대에 부흥하면서 국제 환경규격에 맞는 경영시스템을 잘 활용해 가는 모범적인 상수도 경영행정을 펼쳐나가겠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프로세서 개선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고품질 수돗물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