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덕산중 교육과정 우수교 선정
예산덕산중 교육과정 우수교 선정
교육감 표창… 학생 전인적 성장 도모
  • 이운엽 기자
  • 승인 2011.10.31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덕산중학교(교장 이은복)가 매력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2011학년도 100대 교육고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돼 교육감 표창을 받는다.
덕산중학교는 2011학년도 역점과제로 학력증진을 위한 ‘5형제 무지개 프로그램으로 학력 UP! 행복 UP!과 바른 품성과 고운 정서를 기르기 위한 ‘詩心(시심)으로 꽃피는 매헌 NICE 품성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와 더불어 학교 특색사업으로 ‘감성을 키우는 SMART 예술문화교육’, ‘NIE활용 교육으로 스마트한 창의인재 육성’ 운영으로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를 위해 덕산중학교는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해 실행하고 있다.
특히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운영, 1+1 예술교육 선도학교 운영, NIE 활용 선도학교 운영, 공부사랑 동아리 운영, 아름다운 갤러리학교 운영, 사제동행 독서논술토론 동아리 운영, 지역 대학과 연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충남교육청의 다양한 공모에 선정돼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 시골학교에 신선한 변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기준은 교실수업 방법 개선,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지역 인적·물적 자원 활용, 평가방법 개선 등의 항목을 평가해 결정되며, 덕산중은 이번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돼 보다 치밀한 계획에 따른 알찬 프로그램 운영과 질 높은 교육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은복 교장은 이번 수상은 전 교직원이 교육에 대한 열정과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마인드에서 나온 결실”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