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언] 현재가 최선의 서비스인가를 다시 한번 돌아보는 한국전력
[제언] 현재가 최선의 서비스인가를 다시 한번 돌아보는 한국전력
  • 한국전력 충남본부 고객지원팀장 김용배
  • 승인 2007.08.06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사업에 관심을 갖고 많은 격려를 보내주는 고객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오늘날 한국전력이 세계의 수많은 전력회사 중에서 5위 수준의 아주 우수한 회사로 평가받고 있는 것은 고객들의 끊임없는 질책과 격려가 있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한국전력은 전기공급약관을 개정하여 8월 1일부터 주택용 고객이 불가피한 사유로 전기요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단전 유보와 전기사용만 일부 제한하고, 생명유지장치를 사용하는 장애인은 기존의 요금할인과 아울러 누진단계를 하향 적용하며, 중소형 건물 입주고객에 대해서는 저압공급을 확대하고 대용량 고객에 대해서는 154kV 공급범위 확대를 통해 경기활성화와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고객들의 더 많은 요구사항이 있을 수 있으나 한국전력은 시혜성 복지기관과는 성격이 다르며 건전한 재무구조를 유지하면서 전력사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공기업의 중대한 책임이기 때문에 고객간의 형평성과 한국전력의 수익성등을 고려하였음을 양해바랍니다.
또한 한전이 시장형 공기업인 점을 감안하면 전기를 공급하고 고객으로부터 그 댓가를 받는 거래관계에 있어 급부와 반대급부 즉 전력공급과 요금이 공정하게 균형을 이루도록 하는 평균적 정의의 개념에 입각한 사업운영이 불가피합니다.
한국전력은 사회공헌 활동을 활성화하고, 가난이나 질병 등으로 전기의 풍요로움을 누리지 못하는 저소득층에 대해서는 전기, 수도 등 기본적인 공공재 사용요금을 복지바우처제 도입 등을 통해 정부와 지자체에서 일관성있게 지원하는 중장기적이며 전략적인 방안들이 조화롭게 시행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전기공급약관 개정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기본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제도적으로 보장한 것이어서 행복한 사회를 위한 진일보의 큰 의미가 있으며, 한국전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입장을 고려하는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