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적 활용 전통행사 찾는다
문화유적 활용 전통행사 찾는다
道 내달 6일까지 우리문화 즐기기 사업 공모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2.01.19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도내 문화유적을 활용한 답사와 체험, 향토문화 기록 등 ‘우리문화 즐기기 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19일 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전통 민속놀이 계승발전과 문화재 이용 활성화, 관리 기능 향상 등을 위해 추진한다.
모집 사업은 도내 국보와 서원, 향교, 전통가옥 등을 활용한 전통 예절교육 및 유적 체험, 정신문화 계승 등 문화유적 활용 프로그램과 향토문화 소규모 연구·기록 사업, 전통 민속행사 및 놀이 재현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2개 분야이다.
사업비는 각 분야당 2억원 씩 총 4억원으로, 1개 사업당 1000만원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공모 신청은 지역 문화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서와 계획서를 관할 시·군 문화예술업무 담당 실·과에 내달 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시·군 문화예술과의 사업 타당성 검토와 2월 도 공모사업선정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도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도 문화예술과, 시·군 문화예술 담당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도내 문화유적에서 전통민속놀이와 예절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많은 사람들이 문화유적에 대한 관심을 갖고 찾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문화유적에 대한 관리 기능 향상은 물론, 전통문화 계승 발전, 관광자원화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