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부서별 성과평가,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으뜸’최우수·우수 휩쓸어
충남교육청 부서별 성과평가,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으뜸’최우수·우수 휩쓸어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2.02.0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11 성과평가 결과,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도내 15개 지역교육청 중 단연 ‘으뜸’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직성과 극대화를 위해 실시한 충남도교육청 주관 ‘2011년 성과평가’는 첫째 ‘주요업무 추진 분야(60%)’는 ‘부서’별 핵심성과지표를 선정해 1년간 목표 값에 대한 달성 정도를, 둘째 ‘업무역량 평가 분야(10%)’는 조직에서 요구되는 관리자의 핵심역량을, 셋째 ‘업무지식 평가 분야(5%)’는 지식관리시스템 운영 결과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를, 넷째 ‘조직 기여도 분야(25%)’는 업무협력도, 정책홍보실적, 직원학습시간, 전화친절도, 교직원업무경감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4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평가 결과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도내 지역교육청 129개 부서중 10개 부서를 선정하는 우수부서에 5개 부서가 ‘최우수’, 4개부서가 ‘우수’로 선정돼 인센티브로 500여만 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서는 이와 같은 성과를 달성하기까지 조직 구성원들이 성과관리추진 필요성을 다같이 공감하고, 혼연일체가 되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도내 지역교육청 중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찬수 교육장은 “2011년 모든 교육성과는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룰 수 있었다.”며 “‘즐겁고 보람찬 학교 매력 있는 논산계룡교육’을 위해 2012년에도 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전직원은 금번 성과를 계기로 보다 더 교육수요자를 위한 고품질 행정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