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소방서, 민원도우미 시스템 운영
논산소방서, 민원도우미 시스템 운영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2.02.07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소방서는 최근 강화된 소방법령의 정확한 정보 제공 및 시민편의 제공을 위해 2012 ‘민원도우미’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원도우미’란 기존 민원 상담 등을 위해 직접 방문이나 전화통화를 통해서만 이루어졌던 민원업무 처리방식을 개선해 민원진행 상황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제공하며 이의제기 및 불편·부당한 민원처리 사항을 바로바로 해결하고 소방시설 적용 및 산정을 누구나 기본 현황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산출되는 민원안내 시스템이다.
특히 일반인들도 건축물 기본현황만 입력하면 건축허가 동의대상자인지 안전시설 완비증명 대상자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하고자 하는 대상에 어떤 소방시설을 적용해야 하는지 자동 산정돼 소방법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민원도우미 홈페이지(http://cn119.go.kr/minwon/) 및 논산소방서 홈페이지(http://nonsan.cn119.go.kr)에 접속, 민원도우미 배너 선택, 원하는 정보를 선택 입력하면 필요한 소방시설 및 시설종류 및 업체정보 확인까지 신속히 처리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논산소방서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청렴하고 신속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민원도우미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민원인이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민원이의신청이나 소방시설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어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