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전직원 1일 차 없이 출근
서천군 전직원 1일 차 없이 출근
  • 오희준 기자
  • 승인 2012.04.18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해 군청 전 직원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걸어서 출근을 했다.
이는 녹색생활 실천을 체험할 수 있는 참여 기회 마련을 위해 1일 차 없이 출근하는 행사를 가진 것.
‘미인대칭(미소, 인사, 대화, 칭찬)합시다!’라는 슬로건으로 군 주관하에 열린 이날 행사는 저탄소 녹색사회 구현과 온실가스 중기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실시됐다.
이와 관련 군청 광장에서는 서천군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주관하에 오전 8시부터 기후변화 사진전, 그린카드 발급 신청코너를 마련하는 등 그린리더 녹색생활 홍보 활동이 실시됐다. 또 녹색생활 실천 서명 및 자가 테스트 설문지 작성을 통해 탄소배출량 감축을 위한 대기전력차단기 보급, 1회용품 자제를 위한 머그컵 등 인센티브 경품을 증정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활동과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그린카드, 탄소포인트 가입 확대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은 오는 24일 제9회 군민 대화합을 위한 심동리 산벚꽃길 건강걷기대회에서 지구사랑 나눔장터 운영과 서천군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주관의 기후변화 주간행사를 가져 기후변화대응사진전, 폐현수막을 활용해 제작한 장바구니 보급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