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과학동아리 경연마당 열리다
대전 과학동아리 경연마당 열리다
오늘 제13회 대전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개최
  • 박해용 기자
  • 승인 2007.08.2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대전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전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3회 대전시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가 2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과학행사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과학동아리 활동계획서를 제출한 학교중에서 선발돼 교육부로부터 150만원씩 지원받은 과학동아리 13팀 (초등- 대신초, 현암초, 신흥초, 어은초, 대정초, 둔원초, 중등- 대전여중, 호수돈여중, 진잠중, 신계중, 고등- 과학고, 전민고, 호수돈여고)이 참가하며 이 팀들은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실시한 기초과학실험·발명·자연환경탐사·천체관측 등의 활동내용을 발표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지역예선대회로서 금상을 받는 초·중·고 1팀씩 모두 3팀은 10월 13일 서울과학전시관에서 있을 전국대회에 참가하게 되며 지난해 대전은 전국대회에서 대전배울초가 초등학교부문 금상, 대전가양중이 중학교부문 동상을, 대전과학고가 고등학교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그 위상을 높인 바 있다.
교육과학연구원 최진동 원장은 “이 대회는 이공계 활성화를 위한 노력들 중 하나로 지도교사와 학생들이 과학을 탐구하고 활동한 결과를 발표하는 대회이며 교육과학연구원은 단위학교별 과학동아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