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사찰 부실수사 원천무효”
“불법사찰 부실수사 원천무효”
민주당, 규탄대회… 양승조 “불법 사찰 용납 안돼”
  • / 서울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2.06.14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인 불법사찰·부실수사 규탄대회국회 본관 계단에서 민주통합당 이해찬 대표와 소속의원 및 당직자들이 검찰의 민간인 불법사찰, 부실수사 규탄대회를 열고 있다.ⓒ / 서울 = 최병준 기자
민주통합당은 14일 민간인 불법사찰에 대한 검찰 재수사 발표에 반발, 소속 의원 전원이 국회 앞에서 규탄대회를 열고 이명박 정부, 새누리당, 검찰을 거칠게 성토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MB-새누리당 정권 국기문란사건 부실수사 규탄대회’ 규탄연설에서 “검찰이 발표하는 것 보면 윗선이 없고 증거가 없고 주인이 없고 배후가 없다고 한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일”이라고 개탄했다.
이어 “이 정권은 검찰을 통해서 별짓을 다했다. 민간인을 사찰하고 가짜편지로 국민들을 속이고 국민의 돈으로 대통령의 사저를 사들이고 못하는 짓이 없다. 그래놓고는 그 검찰을 통해서 다 털어버리고 도망가려 하고 있다.”고 이 대통령을 겨냥했다. 또한 그는 “MBC 파업이 135일이 되었다. 노조도 힘이 없고 다른 야당도 힘이 없고 이제 시민들도 지쳤다.”며 “민주당만이 이를 온몸으로 막아내야 한다. 막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부실수사를 한 검찰을 향해서는 “이런 검찰을 두고는 이 나라의 법치가 올바로 설 수 없다. 해방이후 지금까지 단 한번도 검찰은 반성을 하고 혁신을 한 사례가 없다.”며 “우리 127명 민주당 모든 의원들이 몸을 던져서 이 검찰을 바꿔 내겠다.”고 강조했다.
양승조 의원도 이에 대해 “군사정권을 방불케하는 이번 불법사찰은 인권을 유린하며, 민주주의 근간을 파괴하는 행위”라며 “불법사찰을 주도한 세력에 대해서는 엄벌로써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