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서 여성취업·창업박람회 개최
대전시청서 여성취업·창업박람회 개최
내달 6일 180여 업체 참여… 면접·채용 원스톱시스템 운영
  •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2.08.23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여성들의 취업과 창업을 돕기 위한 ‘2012 여성취업·창업박람회’가 다음달 6일 시청 1~3층 로비에서 열린다.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이 지원하고,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으랏찻차 여성취업(cheer up!)’이란 슬로건아래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180여개 업체가 참여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며, 박람회장은 취업관, 교육정보관, 창업관, 직업체험관 등 120여개 부스가 마련돼 운영된다.
특히 이날 박람회장은 시민 및 구직자 등 6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당일 1:1면접과 채용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진행돼 350여명 이상 채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구직여성들의 편의제공을 위해 경력 및 자격조건에 따라 취업새내기, 재취업직장인, 중장년여성(베이비부머), 결혼이주여성 등으로 세분화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전업주부에서 여성 직업인으로 변신하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개별 심층 커리어컨설팅’프로그램을 운영, 기업에 소개해 주는 ‘일대일 맞춤 구직지원 상담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으로 참여 여성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구직 희망여성들은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http://www.djjob.or.kr)를 접속해 행사 전 신청서를 접수하거나 행사당일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신분증을 가지고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오세희 시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여성들이 양질의 일자리 제공으로 ‘여성이 행복한 도시’와 기업에는 우수인력이 취업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조성 등 일석이조의 경제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는 행사 당일 취업으로 연계되지 않은 참가자들을 위해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미니박람회 기간을 정해 취업 연장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