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예산편성에 군민 의견 반영
내년도 예산편성에 군민 의견 반영
연기, 오는 20일까지 군 홈페이지 의견제시 사이버 창구 운영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9.0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의견 수렴 후 정책반영 … 예산 투명성·건전성 확보키로

[연기] 연기군이 예산편성 단계에서부터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제시된 의견을 폭 넓게 반영하기 위해 군민의 의견제시 사이버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군은 한정된 재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오는 2008년도 예산편성에 따른 군민의 의견수렴을 위해 군 홈페이지(www.ye ongi.go.kr)에 지난 1일부터 ‘2008년도 예산편성에 바란다’사이버 창구를 개설하고 오는 20일까지 군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시책 등을 제안 받는다고 밝혔다.
군은 군민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고 타당성과 효율성이 있어 큰 투자효과를 얻을 수 있는 사업이나 시책들을 제안하시면 관련부서에서 접수된 의견에 대한 타당성, 효율성 등을 검토해 반영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예산편성 요구 및 편성결과를 제안자에게 신속하게 통보해 줌으로써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군정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방법은 ‘연기군청 홈페이지-전자민원창구-민원신고-예산편성에 바란다’ 코너에 글올리기를 누른 후 현황(사업개요), 사업의 필요성(당위성), 기대(투자)효과, 기타의견 등을 적어 올리면 된다.
군은 이밖에도 투명한 재정운영을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서를 인터넷에 공개하고 있으며, 지난2006년도부터는 전년도 재정운영상황을 인터넷 등에 공시해 군민들로부터 호응을 받아 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연기군 살림살이에 보다 깊은 관심과 의견 표명 기회를 제공하고 군민의 바라는 바가 무엇인지를 미리 수렴해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고 말하고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고 있는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