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 교육혁신의 중심지로”
“공주교육, 교육혁신의 중심지로”
  • 양한우 기자
  • 승인 2007.02.2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육청은 3층 대회의실에서 그동안 진행된 혁신추진의 과정과 문제점을 협의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 혁신컨설팅을 실시했다.
공주교육청, 혁신컨설팅 실시 … 공주대 임연기 교수 초청
혁신전략·혁신추진 과정·문제점 해결 해법 협의·토론

공주교육청은 혁신 내재화 도모 및 혁신문화 정착과 학교혁신 확산을 위해 혁신전문가를 중심으로 혁신기법의 전파, 활용을 통한 혁신컨설팅을 실시해 그 동안 혁신추진상의 문제점 및 장애요인을 진단하기 위해 혁신컨설팅을 실시했다.
공주교육청 주관으로 21일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혁신컨설팅은 공주교육청, 청양교육청, 천안교육청, 공주 및 천안관내 직속기관의 혁신업무담당자와 공주교육청 직원이 참석해 그동안 진행된 혁신추진의 과정과 문제점을 협의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혁신컨설팅을 통해 참여정부 이후 공무원 조직에 부각된 정부혁신의 화두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전직원이 혁신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혁신전문 강사로 공주대학교 임연기 교수를 초청해 심도있고 체계적인 혁신전략과 혁신추진상의 문제와 공무원의 혁신에 대한 생각에 대해 많은 조언과 추진과정상의 문제해결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 참석한 혁신 담당자와 직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김종성 교육장은 “이번에 실시한 혁신컨설팅을 통해 공주교육청은 현재의 혁신4단계를 넘어 5단계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었고, 공주교육청이 처한 현실과 공주지역의 특성에 맞는 학교혁신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혁신의 중심교육청으로 거듭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