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교육청, 지역혁신실무협의회
연기교육청, 지역혁신실무협의회
단위학교 혁신 효과적 지원 위한 방안 모색 교환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2.21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 경쟁력 향상 지식관리시스템 운영방향 논의

연기교육청(교육장 조기호)는 지난 20일 연기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충남도교육청 혁신담당관과 지역교육청 및 직속기관 혁신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2007년 2월 ‘지역혁신실무협의회’가 개최했다.
지역혁신실무협의회는 15개 지역교육청과 직속기관의 혁신팀이 하나가돼 충남교육의 혁신방향과 혁신전략을 재정비하고, 본청 및 지역교육청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통한 혁신역량을 강화해 단위학교 혁신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또 협의회에서는 지역실무협의회 운영방안과 2007 학교혁신 추진 기본계획, 성과관리(BSC)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전직원 교육 및 홍보를 통한 성과관리 마인드를 확산시키고 성과관리 지원시스템 실무지원팀을 구성하는 등 조직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식관리시스템(KMS) 운영방향에 대한 열띤 논의가 있었다.
아울러 ‘교육행정혁신의 방향과 추진과제’ 라는 주제를 가지고 혁신 전문가인 교원대학교 김인희 교수의 혁신 특강이 있었으며, 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육청 관계자는 혁신실무협의회 같은 혁신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본청 및 지역교육청은 물론 단위학교 까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충남교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