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초등학교 음악경연대회 성료
제18회 초등학교 음악경연대회 성료
태안교육청, 사물놀이·풍물 등 8분야 열띤 경연
  • 최병민 기자
  • 승인 2007.09.09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교육청은 태안문화예술회관과 태안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18회 초등학교 음악경연대회를 개최했다.
태안교육청(교육장 한종덕)은 최근 태안문화예술회관과 태안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18회 초등학교 음악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도대회를 겸한 이번대회에는 초등학생 750여명, 운영위원장,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물놀이, 풍물, 합창 등 8분야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다.
경연대회는 학교 규모에 따라 분야별 참가팀이 5개 이하인 경우에는 1, 2부를 구분하지 않고 6학급이하 학교를 1부, 7학급 이상을 2부로 구분해 운영했다.
대회순서는 오전에 대공연장에서 사물놀이경연을 하고 오후에는 태안초등학교에서 풍물경연, 대공연장에서 합창, 기악 등의 경연이 있었다.
특히 시목초등학교는 전교생이 한명도 빠짐없이 리드합주에 참가해 관객으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기도 했다.
태안교육청에서는 태안지역 이외의 각 야 전문가 들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음악경연대회 심사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했다.
이번 경연대회에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이용직 심사위원은 “2006학년도보다 참가팀이 많이 늘어났고 기량도 타 시군에 못지않게 우수하다”고 말했다.
음악경연대회결과 금상 수상교는 교육감상, 은상과 동상 수상교는 교육장상을 수상한다.
한편 금상 수상교 지도교사에게는 연구실적 규정에 의거 연구실적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앞으로도 태안교육청에서는 창의적인 학교교육과정운영과 방과후학교를 활성화 해 학생들의 특기적성을 계발하는데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