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학습, 부여로 오세요”
“농촌체험학습, 부여로 오세요”
친환경·생태 체험형 관광프로그램 개발
  • 박용교 기자
  • 승인 2012.11.15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친환경·생태 체험형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해 청소년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의교)는 최근 주5일 근무제 정착, 주5일 수업 등으로 가정에서 주말을 이용한 여가활용의 관심도가 높아가는 것에 착안해 기존의 단순 방문관광을 탈피한 친환경·생태 체험형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해 농업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제공하고 농촌과 자연의 소중함을 인식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주5일 수업제 시행에 따라 농촌·자연에서 발굴한 소재를 초·중·고교의 체험활동 교과과정과 연계 운영할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을 체계적으로 육성해 청소년에게 학교 내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농업·농촌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전통장류와 두부를 활용한 우리 고유의 맛 미각 체험학습, 시래기를 활용한 식사예절, 농사체험을 통한 생태교육, 건강 떡만들기 체험을 통한 친환경 먹거리 나눔 실천 등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주고 있다.
또 농촌체험학습 콘텐츠 개발과 운영능력 향상을 위해 체험농가 33명을 대상으로 ‘농촌관광체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내 다양한 농촌체험 활동의 조직적인 추진체계 구축을 위해 통합 홈페이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농촌교육농장을 통해 농촌은 도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체험거리와 쉼터를 제공함으로써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알리고 교육과 정서 함양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