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굿뜨래 김장체험 행사
부여, 굿뜨래 김장체험 행사
농촌체험마케팅 활성화·백제역사문화 관광 자원화
  • 박용교 기자
  • 승인 2012.11.1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은 지난 16일 구룡면 금사리에 소재한 굿뜨래 김치 가공 식품 (주)예과원에서 수도권 소비자와 한국교육문화원 장애우 학생, 한국주재 중국문화원 및 일본 주부 등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굿뜨래 김장체험 마케팅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굿뜨래 농특산물 및 (주)예과원 굿뜨래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백제문화의 중심지인 부여의 역사문화 관광지를 돌아보며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 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굿뜨래와 백제역사문화를 관광자원화하는 계기가 됐다.
이와 관련, 수도권 소비자와 중국 일본 주부들은 굿뜨래 김장체험에서 직접 담근 김치를 본인이 직접 가져가고, 대추방울토마토, 밤 가공제품, 머루포도, 산채나물, 양송이버섯, 표고버섯 등 직거래 장터를 통해 굿뜨래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게 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 또 오후에 이어진 낙화암, 부여박물관과 백제문화단지, 황포돛배 체험 등 주요관광지 관광을 통해 백제역사 문화를 가슴깊이 느끼는 시간이 됐다.
특히, 이날 한국교육문화원과 군 관계자들이 함께 담근 김장은 교육문화원 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김치를 제공토록 함으로써 가슴 따뜻한 체험의 장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