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정권교체 위해 꼭 투표해달라”
“새정치·정권교체 위해 꼭 투표해달라”
安, 수도권 6개 지역 릴레이 文 후보 지원유세 나서
  • 대선 특별취재반
  • 승인 2012.12.09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전 후보가 9일 오후 경기 광명 철산동 철산역 인근에서 시민과의 만남을 갖고 투표독려의 발언을 하고 있다.
무소속 안철수 전 후보는 9일 문재인 대선후보 지원활동을 위해 수도권 6개 지역 릴레이 지원유세에 나섰다.
안 전 후보는 이날 과천, 수원, 군포, 안양, 광명 등 경기 남부 5개 지역과 인천 부평 지역을 잇달아 찾아 유권자들에게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안 전 후보는 이날 오전 11시께 경기 과천시 중앙동 정부과천청사역 사거리에서 지지자 3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혹시 주위에 제가 사퇴했다고 투표 안 하겠다는 분이 있으면 꼭 투표하라고 말씀드려 달라” 고 말했다.
그러면서 “12월 19일은 우리의 미래를 결정할 중요한 선거일”이라며 “새 정치와 정권교체를 위해 꼭 투표에 참여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또 “문재인 후보가 정치개혁과 정당쇄신을 하겠다고 대국민 약속을 했다.”며 “문 후보가 그 약속을 지킬 것이라 믿고 아무런 조건 없이 돕기로 했다.”고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서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민주당 유세차에 탑승하지는 않았지만, 민주당 선거사무원들을 일일이 악수하며 격려했다.
이어 안 전 후보는 수원시 수원역 AK백화점 앞, 군포시 산본역 중심상가 광장, 안양시 범계역 롯데백화점 광장, 광명시 철산역 부근, 부평역 롯데마트 앞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찾아다녔다.
이날 유세에는 과천·의왕시가 지역구인 안 전 후보 측 송호창 전 공동선거대책본부장을 비롯해 장하성 국민정책본부장, 강인철 법률지원단장, 유민영 대변인 등 캠프 출신 인사들이 힘을 보탰으며 민주당 이언주 의원 등이 나와 안 전 후보와 함께 유세를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