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2012 사회복지시설평가 ALL ‘A’ 등급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3.01.1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이 2012 사회복지시설평가에서 전체평점 ‘A’ 등급으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진용숙)이 지난해 7월 실시한 ‘2012 사회복지시설평가’에서 6개 평가 영역 모두 ‘A’ 등급을 얻어 전체평점 ‘A’ 등급으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2012 사회복지시설평가는 전국 412개, 대전지역은 19개 시설을 대상으로 2012년 7월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 관리’,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 관계’로 총 6개 영역으로 세분화하여 사회복지시설의 사업 및 전문성, 전반적인 운영을 평가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은 1948년 설립이래로 국내 및 해외 복지사업의 선두기관으로서 자리매김했고 2007년 혁신 이후부터 괄목할 만한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다.
돌봄이 필요한 위기가정을 위한 가족복지사업,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 보호 및 조직사업,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특화사업 등을 수요자 중심으로 전문적으로 펼치게 된 것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이 평가는 대전 평균 및 전국 등급을 상회하는 결과로서 지역의 복지사업을 성실히 수행했다는 공식적인 인정을 얻은 것이어서 더욱 값진 소득이다.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직원 일동은 그동안의 노력을 바탕으로 2013년도에도 힘차게 뛸 수 있는 힘을 얻게 됐다며 그동안 함께 힘을 모아준 운영위원,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