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전방위 통합방위태세 확립키로
정부, 전방위 통합방위태세 확립키로
김황식 총리 “국가안보·통합방위태세 한 치의 빈틈도 용납 안돼”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3.01.2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의 한반도 비핵화 불가능 선언으로 남북간 긴장 수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전방위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키로 했다.
정부는 24일 오전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김황식 국무총리를 주재로 국무위원 국정원·군·검찰·경찰 관계관, 광역시장·도지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6차 중앙통합방위회의를 열고 이같이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북한의 대남위협 실태 및 전망’에 관한 국정원의 보고에 이어 통합방위본부장인 정승조 합참의장의 진행으로 통합방위 태세에 대한 논의를 벌였다.
참석자들은 민·관·군·경의 통합된 대응을 위해 지자체장 중심의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키로 하고 통합방위종합상황실 구축 및 운용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각종 재난과 테러 등 비상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국가중요시설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고 ‘국가중요시설 방호위원회’를 활성화시켜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
김 총리는 “국가안보와 통합방위태세에는 한 치의 빈틈도 용납돼서는 안 된다. 국민의 경제사회활동과 직결돼 있는 만큼 국가의 모든 방위 요소가 참여해야 한다.”며 “지속적으로 대두하는 위협과 도전요인에 대한 대책을 계속 마련하고, 보완·발전시켜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새 정부가 굳건한 안보태세 위에 안정된 국가발전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관련 부처와 기관에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