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군인 무료법률상담·위탁교육과정설명회
제대군인 무료법률상담·위탁교육과정설명회
대전제대군인지원센터 내 교육장서 실시
  •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3.02.13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방보훈청(청장 신영교)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4일 오후 2시부터 본청 5층 센터 내 교육장에서 5년 이상 군 복무한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무료법률상담 및 위탁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법률구조공단 박성찬 과장을 별도로 초청해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위해 월1회 6~7명 정도 무료법률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제대군인들에게 계약서 관련 문서작성 분야, 부동산 관계, 이혼문제 등 가사 상식, 임금체불 등의 법률구조사례 등 법률과 관련된 개인의 모든 문제를 상담하고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2013년도 상반기에 실시될 예정인 제대군인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과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고시학원의 경찰공무원과정, 청주한국전기학원의 전기기능사 과정, 한국고시학원의 주택관리사 과정, 건양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골프장코스장비관리사 과정, 뉴비전평생교육원의 경영관리사 과정, 두손평생교육원의 굴삭기·지게차운전기능사 과정, 더조은컴퓨터아트학원의 기업사무관리사 과정에 대한 교육설명회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5년 이상 군복무한 중·장기복무 제대(예정)군인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을 원하는 제대군인은 브이넷(www.vnet.go.kr)이나 전화(1577-2339)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