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민원실 문 ‘활짝’
열린민원실 문 ‘활짝’
부여교육청, One-Stop 민원처리 등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 고객만족 실현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7.09.2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교육청은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기 위해 One-Stop 민원처리시스템을 구축 하는 등 열린민원실 문을 활짝 열었다.
부여교육청 교육사랑 열린민원실은 6시그마 고객맞춤형 민원행정 프로젝트 일환으로 교육행정 수요 변화로 내부고객(교직원, 학생) 및 외부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하나로 지원 종합창구의 필요성을 인식해 마련한 것으로 제증명, 학원업무, 전ㆍ입학, 검정고시 등 민원행정을 한 자리에서 처리할 수 있는 One-Stop 민원처리를 실시하며 민원인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청사입구에 설치해 본격 운영하고 있다.
또 365 연중무휴로 열린민원실을 운영하고, 교육안내 및 상담 등 교육수요자 중심의 적극적인 민원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부여교육청은 아울러 민원처리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해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민원사전 예약제, 민원서류 우편배송제, 민원처리 알림서비스 및 해피콜 서비스 등을 실시해 고객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부여교육청 전직원은 1+서비스운동, 민원도우미벨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으로 고객우선ㆍ고객행복ㆍ고객감동을 책임지는 행정서비스를 실천하여 질 높은 교육고객 만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