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신풍초, 신풍교육가족 바닷가 축제 성료
공주신풍초, 신풍교육가족 바닷가 축제 성료
  • 양한우 기자
  • 승인 2007.09.20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신풍초등학교는 최근 이틀간 청포대해수욕장에서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신풍교육가족 바닷가 종합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공주신풍초등학교(교장 임재건)는 최근 이틀간 청포대해수욕장(태안군 남면 소재)에서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신풍교육가족 바닷가 종합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의 화합과 응집력을 높이며 학생들에게 야영활동으로 질서와 극기력을 길러 자립심과 공동생활의 중요함을 배양하고 학습활동과 바닷가 체험활동으로 정서 함양과 자연현상에 대한 지식을 넓히는 종합적인 학습 축제로 개최됐다.
또 두 팀으로 나눠 푸른 바다와 함께 백사장에서 열린 명랑 운동회는 그동안 학교 운동장에서만 열리던 운동회와는 색다른 재미와 멋이 있었으며 운동회에 이어 저녁에는 즐거운 이벤트 행사로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학생들의 장기시간을 가졌다. 유치원생들의 귀여운 댄스를 비롯해 아이러니(노래 원더걸스)의 음악에 맞춰 6학년 학생들은 멋진 댄스실력을 뽐냈다.
장기자랑 시간에 이어 해변가에서 모닥불을 피워놓고 교직원, 학부모,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춤도 춰보고 우리를 위해 항상 고생하시는 부모를 생각해 보는 촛불의식 시간도 가졌다.
한편 신풍초 학생들은 신나게 물놀이도 하고 조개도 잡은 갯벌체험활동을 마지막으로 1박 2일간의 바닷가 야영활동에서 친구들과 함께 지내면서 서로에게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