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청렴교육 확립 나선다
충남교육청 청렴교육 확립 나선다
각급 학교에 ‘불법찬조금품 근절 대책’ 수립 시달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3.03.07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은 새 학년도를 맞아 도내 각급 학교에 ‘불법찬조금 근절 대책’을 시달하고 연중 상시감찰과 시기별 집중감찰을 시행하는 등 청렴한 충남교육 확립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주요내용은 ‘불법찬조금 관련 처분기준’ 엄격적용, 지역교육청별‘청정학교 서포터즈’ 운영 활성화, 직원 및 학부모 대상 불법찬조금 관련 연수 강화, 학기 초 가정통신문 발송 및 학부모 대상 문자메시지 전송, 학교장의 자생단체에 대한 지도·감독 철저, 각종 회의 시 찬조금품 불법모금 근절 의지 표명 등 사전예방활동을 강조했다. 최근 촌지와 관련된 민원이 발생한 적은 없으나 불법찬조금 조성은 아직도 잔존하고 있어 학년 초, 스승의 날 전·후 등 취약 시기에 감찰활동을 강화해 불법찬조금과 촌지를 완전히 뿌리 뽑는다는 계획이다.
유재호 감사관은 “학교발전기금, 학교운동부 운영, 학부모회 운영 소요예산 등의 투명성 강화는 청렴한 학교 만들기의 기본”이라고 강조하고 “불법찬조금과 촌지 수수를 근절해 투명하고 깨끗한 교육 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해 ‘촌지 및 불법찬조금 근절 대책’ 이행 실태 등을 감찰한 결과 촌지 수수는 없었으며 불법찬조금 모금과 관련해 관련자에게 경고 등의 신분상 조치와 함께 모금액에 대한 반환처분을 내린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