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50년 전 추억의 사진 시민 공개
아산시, 50년 전 추억의 사진 시민 공개
1960~1970년대 박정희 前 대통령 국궁장면 등 희귀사진 대량 복원
  • 유명근 기자
  • 승인 2013.04.07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1960~1970년대의 박정희 전 대통령 국궁장면 등 희귀사진을 대량 복원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1967년 현충사 경내에 있는 충무공 이순신의 옛집을 복원하는 모습.
아산시가 지난 2월 아산시 50년 기록사진을 시민에게 공개한다고 밝힌 후 60년부터의 희귀 사진들이 대량으로 복원돼 이달 중 시민들이 아산의 기록을 아산시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볼 수 있게 됐다.
시는 지난 3월 70년대 아산시내 전경, 신정호수공원 개발전 모습, 아산만방조제, 시골풍경등 50여 매의 사진을 시홈페이지(http://www.asan.go.kr)를 통해 공개했으며 그 이후 복원 작업 중에 60년대 희귀사진들을 복원했다고 전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복원된 사진들은 모두 60년대로 이순신 장군 옛집 복원 장면, 박정희 전 대통령의 국궁 장면 및 이순신탄신기념 인사말 모습, 현충사 공사장면, 현충사은행나무길 조성 전 모습, 온양천안간국도 도로포장 기공식(현 국도45호선), 도고역사 및 도고면사무소 준공식, 첫 경운기 도입 시연 장면, 온양관광호텔 온천탕 준공식(현 신정관) 등 일반 시민들이 접하기 어려운 사진들이다.
시 관계자는 “용역을 통하지 않고 비예산으로 복원작업을 진행하고 있어 복원작업이 다소 늦어지고 있지만 연중 예전 사진들이 복원되는 대로 홈페이지에 게시할 것이고 올 연말이면 역사적 가치와 추억의 사진들이 많이 공개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