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인의 쾌적한 웰빙빌리지 ‘백향마을’ 조성
대학인의 쾌적한 웰빙빌리지 ‘백향마을’ 조성
천안시, 이달 공사 착공… 62세대 전원주거단지로 계획
  • 최정근 기자
  • 승인 2013.04.17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관내 소재 대학의 우수한 연구인력이 정주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해 지식산업구축 여건을 마련, 시정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전원주거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우수한 연구 인력에 대해 쾌적하고 안정된 주거생활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지식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상호 지식정보교환을 통한 시정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도모하기 위해 대학인의 마을 ‘백향마을’ 조성을 본격 착수할 계획이라 밝혔다.
‘백향마을’은 서북구 성거읍 오목리 136번지 일원 6만6000㎡에 단독주택 62세대 거주인구 162여 명을 수용하는 전원단지로, 지난해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올해 3월 실시계획 인가를 받았고 4월 중 공사 착공해 2014년 말 준공할 계획이다.
시는 대학인의 마을 조성사업 기본방향을 쾌적성, 참살이, 치유가 조화를 이루는 ‘백향마을’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수립하고 건강증진과 치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자연치유성분인 피톤치드를 방출하는 편백나무를 경관녹지 등에 식재해 정신적, 신체적 안정을 보장하는 건강주거단지로 특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계절별 꽃나무를 식재해 자연의 향기를 느끼는 친환경 주거단지로, 고급주택단지로서의 일체감 형성을 통해 차별화된 고품격 전원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대학인의 마을은 편리한 교통망, 우수한 접근성으로 고속도로 천안IC와 북천안IC 및 관내 주요 대학교에서 1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하며, 관내 주요 상업지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해 문화와 쇼핑 수요충족이 가능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분양시기는 올 하반기에 조성원가 분석 및 필지별 감정평가를 통해 적정 분양가를 산정 분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