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농장 무료회원 모집
주말농장 무료회원 모집
아산 농기센터, 오늘부터 관내 시민대상 접수
  • 이강부 기자
  • 승인 2007.02.25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는 가족 간 농사체험을 통한 여가선용 및 정서 함양과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농산물의 자가 생산으로 농업과 농촌을 이해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주말농장이 아산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3년 차를 맞으면서 오늘부터 내달 15일까지 주말농장 무료회원을 모집한다.
금년에 운영하게 될 주말농장은 염치읍 한남 프레시앙 아파트 주변 프레시앙 주말농장을 비롯한 송악면 외암리 주말농장, 인주면 무지개 주말농장, 신창면 장미 주말농장, 온양4동 샘터 주말농장 등 총 16곳으로 친환경농업 실천을 위해 유기물 중심 토양 관리로 상추, 고추, 오이, 고구마, 토마토 등의 단년생 작물을 본인의 의사에 따라 재배하면 된다.
주말농장 참여 자격은 아산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회원별 면적은 1가구 당 7평 규모를 무상으로 분양 받을 수 있다. 밑거름 퇴비와 경운, 가족 표찰을 1회에 한해 지원할 뿐만 아니라 나눌수록 커지는 행복한 주말농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농장별 고구마 캐기, 김장배추 심어 어려운 이웃과 나누기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축산기술 팀으로 문의하거나 방문하면 되며 내달 15일까지 회원 모집 후 4월초에 주말농장 개장식과 함께 교육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