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개최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개최
내달 25일~6월 7일 서면 마량포구 일원서… 광어잡기 등 행사 다채
  • 오희준 기자
  • 승인 2013.04.2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의 자연산 광어 산지인 충남 서천군에서는 오는 5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2주간 제10회 자연산 광어·도미축제를 개최한다.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맨손 광어잡기 체험, 어린이 낚시체험, 광어·도미 머그컵 페인팅 체험, 깜짝 경매 이벤트, 초청가수 공연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해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줄 것이다.
또한 신선한 먹거리를 주제로 풍성한 볼거리와 맛의 향연도 연출돼 그야말로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기 충분하다.
특히 가족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맨손으로 광어잡기 체험은 매일 진행할 계획이며, 자연산이라 맛이 더 좋은 광어의참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장터가 상시 운영돼 언제든지 기간 내에 축제장을 찾으면 잃어버린 입맛도 찾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밖에 광어 외에도 도미, 갑오징어, 꽃게 등 각종 싱싱한 해산물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게 된다.
김대준 서면개발위원장은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행사 프로그램과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할 계획”이라며 “축제를 찾는 관광객이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면서 서천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은 연간 자연산 광어 생산량이 전국 최대의 생산지로 청정해역에서 자라 항생제나 유해물질이 없는 고급 광어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