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지식재산 창출보증 프로그램 시행
신보, 지식재산 창출보증 프로그램 시행
사업화 자금 최대 15억원까지 지원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3.05.13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특허권, 실용신안권 등 지식재산에 기반한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 및 일자리 창출을 적극 뒷받침하기 위해 ‘지식재산 창출보증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식재산 창출보증은 중소기업이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신기술·신제품 및 새로운 서비스 등을 개발하는 단계에서 소요되는 개발자금과 기업 자체 R&D 성공과제, 산업재산권, 정부 공인기관으로부터 인증 또는 이전 받은 기술 등을 사업화하는 단계에서 소요되는 사업화자금에 대해 지원하는 단계별 맞춤형 보증상품이다.
지원대상은 혁신형 중소기업 및 녹색성장산업, 신성장동력산업, 콘텐츠산업, 지식기반업종, 뿌리산업(주조, 금형, 열처리산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보증한도는 개발자금 5억원, 사업화자금 10억원, 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전 단계에 걸쳐 지원하는 프로젝트 자금은 15억원까지 가능하다.
이번 지식재산 창출보증 프로그램의 총 지원규모는 3000억원 수준이며, 해당기업에는 과거 매출실적에 불구하고 실제 필요자금을 전액 지원하는 등 특별 한도를 부여하고, 보증료율 최대 0.5%포인트 차감 및 보증비율 최대 100%까지 우대조치 등을 통해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는 등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게 할 방침이다.
안택수 이사장은 “창조적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나 이를 사업화할 자금이 부족해 이른바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에 빠져있는 창업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보증상품을 통해 창업·중소기업의 고부가가치 지식재산 창출 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창조경제 활동을 견인토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