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박근혜 정부, 태안유류 피해 해결 대책 적극 나서야”
양승조 “박근혜 정부, 태안유류 피해 해결 대책 적극 나서야”
  • 유승지 기자 v
  • 승인 2013.05.22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지도부 중 유일한 충청권 의원인 양승조 최고위원이 22일 5년이 지났지만 해결되지 않은 허베이스피리트호 기름 유출 사태와 관련 박근혜 정부의 적극적인 대책을 촉구하며 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했다.
양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서해안 청정해역을 시커먼 기름때로 뒤덮었던 허베이스피리트호 사태가 발생한지 5년 6개월이 지났다. 123만 명의 자원봉사자라는 아름다운 기억도 있지만 정작 지역 주민들의 피해와 고통은 잊혀지고 있다.”며 “피해지역 주민을 위해 정부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명박 정부는 임기 5년 동안 철저하게 무관심과 무대책으로 일관했다.”며 “가해자인 삼성은 법의 장막 뒤에 숨어서 수십조 원의 돈을 쌓아 놓고도, 정권 눈치 보는 창조경제에는 1조 원이 넘는 돈을 내놓는다고 하면서 허베이스리피트호 사태에 대해서는 피해주민이 지쳐 떨어지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정부와 삼성의 행태를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그는 ▲특별법 개정안에 따라 신속하게 시행령을 마련하고 2심결과가 나오면 즉시 보상할 것 ▲삼성중공업의 지역발전 출연금 증액을 위해 정부가 적극 나설 것 ▲국제기구 결정에 따른 피해 보상과 관련, 양자 다툼이 없는 것은 적극 중재하고 보상지급이 이뤄지도록 적극 대책 마련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