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축산물 유통 개선 토론회
홍문표, 축산물 유통 개선 토론회
  • 유승지 기자
  • 승인 2013.05.2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홍문표 의원은 지난 22일 ‘축산물 유통 개선 방안 모색’이란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박근혜 정부에서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혁을 최우선 국정과제로 선정한 만큼 이에 대한 대책과 대안을 마련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는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를 비롯, 새누리당 윤명희, 이완구, 김승남, 하태경 의원, 최규성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홍 의원은 “농·축산업이 가장 중요한 국민 먹거리와 직결된 산업임을 감안하면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은 가장 시급히 해결돼야 할 과제”라며 “역대 정부마다 농정과제 1순위로 유통구조 개선을 추진해 왔지만 아직까지도 여전히 농축산물 유통의 비효율성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축산물 유통단계를 기존 6단계에서 3단계로 줄여나가기 위해서는 협동조합형 대형 패커를 집중육성 할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8개 농협 공판장 시설을 지역별로 묶어 3-4계로 통합 ▲74개 도축장을 30여 개로 통합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여러 가지 대안이 있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부의 의지와 축산인들의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산지는 제값 받고 팔고, 소비자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유통구조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