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돌봄시설 내 학대·폭력 여부등 특별조사
세종시 돌봄시설 내 학대·폭력 여부등 특별조사
내달 7일까지 학대 발생 제로화 목표
  • 세종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3.05.29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유한식, 이하 세종시)가 돌봄시설 내 아동 및 노인 학대행위 근절을 위해 지난 27일부터 내달 7일까지 특별조사를 실시한다. 세종시는 지난 23일 행정복지국장을 팀장으로 2개반 13명으로 특별조사 TF팀을 구성, 관내 131개소 중 최소 50% 이상의 시설을 선정해 조사에 나선다.
중점적으로 조사할 사항은 ▲시설이용자 중 상처·특이행동 등 여부 관찰 및 면담 ▲학대·폭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 이행여부 ▲보조금 집행 및 재무회계 준수사항 등이다. 세종시는 이번 특별조사 기간 중 폭행·학대·인권유린 등 관련 사항 신고 접수 및 의심 사례 발견 시 경찰관서, 보호전문기관, 민간단체 등과 합동으로 추가적인 조사를 실시해 강력 대처할 계획이다.
특별조사 기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조사TF팀을 운영, 정기 및 불시점검을 통해 학대·폭행 행위를 원천적으로 근절시킬 예정이다.
또한 적극적 홍보를 통한 주민 학대 신고 활성화, 돌봄시설 종사자 교육을 통한 사전 예방, 홈페이지 내 학대 신고 창 개설 등을 통해 효과를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안종수 노인복지담당은 “내 부모·형제·자녀 등이 생활하는 시설이란 생각으로 점검, 관내 돌봄시설 내 학대·폭행 등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 지속적인 관심으로 의심사례 발생 시 관련 행정당국 및 경찰서 등에 적극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