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농촌체험 관광사업 활성화
부여, 농촌체험 관광사업 활성화
충남교육청-부여군농촌체험협의회와 ‘손 맞잡아’
  • 충남일보
  • 승인 2013.06.06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주5일제 근무와 힐링 문화 확산에 따라 농촌체험 교육농장을 비롯한 농촌체험농가와 농촌체험마을이 점차 확대되고 있고, 참여 희망 학교의 증가 추세에 따른 농촌체험 프로그램의 확대 운영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와 관련 부여군은 체험농가나 체험마을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촌 체험 관광 사업을 조직화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해 농촌체험학습을 활성화하고자 부여군-충남교육청-부여군농촌체험협의회가 서로 손을 맞잡고, 4일 오후 부여군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하진 농촌체험협의회장과 체험협의회원과 부여군 관계자, 충남교육청 이대구 국장님을 비롯한 교장선생님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업무협약서 서명, 농촌체험학습 운영 계획, 아이러브벅스 박영배 대표의 농촌체험학습 운영 우수사례 발표 강의와 참여 기관별 농촌체험학습 활성화 방안 간담회로 진행됐다.
선진형 융·복합 6차산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협약은 아이들에게는 인성함양과 바른품성교육의 기회를 주고, 체험농장과 체험마을에는 실질적이고 안정적인 농가 소득 창출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단순 체험이 아닌 교육적인 체험이 될 수 있도록 군과 교육청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부여군이 농촌체험관광의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군에는 부여기와마을, 신암친환경마을, 백제인동마을, 구레울체험마을, 송국녹색농촌체험마을 등 5곳의 체험마을과 태양목장유가공체험장, 달하산농장, 웃골농원, 굿두레매실농원, 영구전통한과 등 5곳의 체험농장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또 외가집, 사비팜, 두레미교육농장, 이랑고랑문화학교 등 4곳의 농촌교육농장도 특색있는 농촌교육으로 도시민을 끌어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