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에 더 풍족한 문화향유권 제공
군민에 더 풍족한 문화향유권 제공
부여-국립부여박물관 지역문화예술 진흥발전 MOU
  • 뉴스관리자
  • 승인 2013.06.1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과 국립부여박물관(관장 박방룡)은 10일 군수실에서 지역문화예술 진흥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여군청 제공
부여군과 국립부여박물관(관장 박방룡)은 10일 군수실에서 지역문화예술 진흥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이용우 부여군수를 비롯한 박방룡 국립부여박물관장과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에서 주관하는 각종 전시회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시 공연장을 무료로 활용하고 군민의 공연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키 위한 수준 높은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프로그램 적극유치 및 예산확보에 나서며 국립부여박물관 주관행사 시 군내 문화유적지 무료 입장 등을 상호 협력할 것을 협약했다.
이용우 군수는 협약식에서 “부여의 대표적 복합문화시설인 사비마루 공연은 문화예술공연에 목말라 있던 군민과 관광객에게 단순한 볼거리 제공이 아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역사 문화 예술 관광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교류 협력으로 성장과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각종 주옥같은 공연개최로 지역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유일한 복합문화시설 사비마루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종 전시회, 공연 등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군민에게 더 풍족한 문화향유권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