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 트럭버스용 타이어 4종 출시
한타, 트럭버스용 타이어 4종 출시
내구성ㆍ조종안정성 등 강화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3.06.13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는 중장거리 운행 성능에 최적화된 ‘AH33’ 등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신상품 4종을 출시했다. [사진 =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에서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신상품 발표회를 실시했다.
한국타이어 임직원을 비롯해 TBX(Truck Bus Express, 당사 대형 유통점) 등 트럭버스타이어 전문점 대리점주 135명이 참석한 이번 발표회에서는 신상품 4종에 대한 설명과 함께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생산공정 견학이 이뤄졌다.
또한 한국타이어 테스트트랙에서의 시승회를 통해 대리점주들이 직접 신상품 4종의 젖은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소음 등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출시된 한국타이어의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신상품 4종은 중장거리 운행 성능에 최적화된 ‘AH33’, 후륜 전용 프리미엄 타이어‘DH33’, 장거리 주행에 강한 저연비 타이어‘AL10’, 뛰어난 내구성으로 고하중에 강한‘AH15(18P)’ 등이다.
기존 ‘AH22’의 강점으로 호평 받았던 마일리지 성능을 한층 더 향상시킨 ‘AH33’은 내구성과 조종안정성을 강화해 중장거리 운행 성능에 최적화된 카고ㆍ트랙터용 프미이엄 완성형 타이어다.
‘DH33’은 최신 구조 설계기술을 적용해 주행 시 최적의 노면 접지 형상을 유지, 내마모 성능을 수입산 트랙터와 카고를 겨냥해 퍼포먼스를 대폭 높였다. 또한 방향성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최상의 조정안정성 및 승차감을 제공하는 후륜 전용 프리미엄 타이어다.
‘AL10’는 고유가 시대에 알맞은 저연비 타이어로서 트레드 디자인을 최적화하여 편마모 발생을 방지하고 장거리 고속주행 시 안정된 승차감을 제공한다.
기존 상품에서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AH15 (18P)’는 비드부(타이어를 림에 고정하는 부분) 구조를 변경해 내구성과 재생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타이어 형상을 적용함으로써 트레드 내구성을 강화해 고하중에 강한 상품으로 재탄생했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새롭게 선보인 신상품 4종은 운전을 직업으로 하는 트럭버스 운전자들의 까다로운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72년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집결한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타이어”라며 “승용차용 타이어와 함께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도 국내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안목 있는 R&D투자를 통해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