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전력수급 안정 에너지 절약 시책 적극 추진
홍성, 전력수급 안정 에너지 절약 시책 적극 추진
7~8월 전력사용량 15% 감축… 공무원 복장 간소화·30분 간격 냉방기 순차운휴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3.06.16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최근 원전 3기 중지와 때 이른 무더위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예상되고 있는 하절기 전력 대란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여름철 에너지 절약 시책을 편다고 밝혔다.

군은 공공기관이 에너지 절약에 솔선해 나섬으로써 민간부문의 에너지 절약 동참을 유도해 전력 수급 안정화에 기여코자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올해 7~8월 동안의 월 전력사용량을 전년 동월 대비 15% 감축토록 하고 계약전력이 100kW 이상인 공공기관은 오후 2시 ~ 5시 사이 피크시간 대의 전력 사용량을 전년 동월 평균 대비 20% 감축을 목표로 전력 사용량 절감에 나설 계획이다.
군은 이를 위해 에너지절약형 근무복 입기 실천의 일환으로 넥타이 미착용 등 공무원 복장 간소화를 실시하고, 군 청사를 비롯한 공공기관은 냉방설비 가동 시 평균 28℃ 이상으로 실내온도를 유지하도록 조치하게 된다.
아울러 피크시간대 전등 1/2 소등, 30분 간격으로 냉방기 순차운휴 실시, 전력수급 비상 시 냉방기 전면 가동 중지 등의 조치를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김석환 군수는 지난 13일 관내 유류판매업소를 방문해 유류가격 동향 등을 묻고 군의 에너지 절약 시책 추진을 설명하며, 업소 차원의 에너지 절약 캠페인 동참 등을 당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