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컨설팅 실시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컨설팅 실시
논산계룡교육지원청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3.07.0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운영교 23개교를 대상으로 학부모회 대표, 컨설팅전문위원, 학부모리더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컨설팅을 실시했다.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은 학교 교육 공동체의 주 일원 인 학부모가 학교교육에 적극 참여해 실질적인 교육참여 보장으로 학교 교육의 질 제고와 학교참여 문화확산을 위한 사업이다.
이날 컨설팅은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관련 현안 설명, 자체점검보고서 발표, 학부모회 우수사례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학교교육의 한 주체인 학부모가 학교교육에 적극 참여하는 방안과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의 효율적 추진 방안 등에 대해 전문 컨설팅이 진행됐다.
한편 이 사업에 참여하는 용남초 학부모회는 방과후학교 운영, 학부모 수업공개 참관, 학교운영위원회 활동지원 등의 학교교육과정을 모니터링했고, 군인아빠와 함께하는 나라사랑 활동, 명사 초청 학부모 교실 운영 등의 우수사례도 함께 발표했다.
박상영 교육지원과장은 “맞춤식 전문컨설팅으로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지역의 교육환경 실정을 고려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학교참여 활동주제 개발로 학부모의 학교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