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자격증 취득으로 강소농 역량 재확인
정보화 자격증 취득으로 강소농 역량 재확인
논산 농업인 12명 주경야독으로 e-Test 자격증 취득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3.07.10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농업기술센터는 강소농 역량강화 e-Test 파워포인트 자격증반 운영 결과 12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자격증 시험 장면. [사진 = 논산시청 제공]
논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태우)는 강소농 역량강화 e-Test 파워포인트 자격증반 운영 결과 12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e-Test 파워포인트 자격증반은 강소농 역량 강화와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6월 3일부터 3주간 9회에 걸쳐 야간반으로 진행했다.
농업인들은 목표의식 제고를 위해 수업 첫날 자격증 시험에 단체 접수하고 교육 기간 내내 높은 참여도로 주경야독의 열정을 불태웠으며 지난달 19일 14명이 시험에 응시해 12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시험에서는 50~60대 이상 농업인들이 다수 자격증을 취득해 논산 농업인들의 역량을 재확인했다.
e-Test 파워포인트 자격증은 정보기술능력 또는 정보기술 활용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 정보기술 관리 및 실무능력 수준을 지수화 및 등급화해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시험이다.
한편 논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들의 IT 역량 강화를 위해 이미지·동영상 편집, SNS, 스마트폰 활용, 블로그 교육을 비롯해 파워포인트, 한글(7월 1일부터 3주간 월, 화, 수), 엑셀(8월 12일부터 3주간 월, 화, 수) 자격증반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참여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부서(041-746-8353)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