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앞장’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앞장’
청양, 지역유관기관과 ‘선플운동’ MOU 체결
  • 김광태 기자
  • 승인 2013.07.1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아름다운 사이버 세상을 위해 지난 12일 군청 상황실에서 지역 유관기관들과 함께 선플달기 협약을 맺었다.
이날 열린 선플달기 협약식에서는 청양군(군수 이석화), 충남도립청양대학(총장 구본충), 청양경찰서(서장 유재성),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 청양우체국(국장 김종찬), KT청양지사(지사장 황인형)가 참석해 아름다운 인터넷세상을 만들기 위한 선플운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인터넷 공간에서의 근거없는 내용으로 상대방의 인격을 모독하는 악성댓글들이 당사자들에게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주고, 경우에 따라 생명까지 내던지는 등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아름다운 인터넷세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선플운동이란 사람들에게 큰 고통과 피해를 주는 악플 대신 격려와 용기를 주는 선플을 달아주자는 것으로 선플의 영어 표기인 ‘sunfull’은 full of sunshine을 의미하며, ‘햇살이 가득한 사이버 세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상징 꽃은 해바라기(sunflower)이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청소년들을 건전하고 바르게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아름다운 언어사용을 습관화하는 선플운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인성을 갖춰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