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경로당 순회건강관리사업 호응
논산시, 경로당 순회건강관리사업 호응
원스톱 보건행정 실천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3.07.15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돕기 위해 농촌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건강관리사업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건강측정 프로그램 운영 장면. [사진 = 논산시청 제공]
논산시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돕기 위해 농촌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건강관리사업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경로당 순회건강관리사업은 인구 고령화 및 만성질환자 급증과 의료비 증가에 따른 경제적 부담, 홀몸어르신 증가 추세에 따라 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의사, 간호사, 전문강사 등 5명으로 순회이동팀을 구성, 1일 2회 활성화된 경로당 245개소를 순회하며 만성질환 예방교육, 건강측정, 전문강사를 활용한 스트레스관리, 뇌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시는 지난 2월부터 7월 현재까지 67개 경로당 어르신 1675명에게 혜택을 제공했으며 검사결과 이상자 연계 및 치매상담, 건강검진, 예방접종 등 민원은 방문사업 및 관련부서와 협의해 즉시 해결하는 등 원스톱 행정실천에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령화 추세에 맞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문화된 건강관리 프로그램 제공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