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공동연구법인 이노켐텍 설립
산학연공동연구법인 이노켐텍 설립
충남대, 반도체 클린룸 화학필터 등 신상품 개발 추진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3.08.0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 산학협력단은 2일 대전시 유성구 용산동에 위치한 충남대 창업보육센터 106호에서 산학연공동연구법인인 ㈜이노켐텍의 개소식과 현판식을 가졌다.ⓒ 충남대학교 제공
충남대가 대학, 연구기관 및 기업이 기술과 자본을 공동 출자해 기술 개발 사업화를 추진하는 공동연구법인을 설립했다.
충남대 산학협력단은 2일 대전시 유성구 용산동에 위치한 충남대 창업보육센터 106호에서 충남대,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연구재단 및 관련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온텍, ㈜코아텍과 공동으로 현금 및 현물을 공동 투자해 설립한 산학연공동연구법인인 ㈜이노켐텍(대표 강경석)의 개소식과 현판식을 가졌다.
충남대 황택성 교수(화학공학과)가 과제 책임자로 있는 산학연공동연구법인은 한국연구재단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5년 간 총 2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지난 7월 1일 법인을 설립했으며, 이번에 새소식을 갖게 됐다.
산학연공동연구법인 사업은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 중 상용화 가능성이 있는 특허를 발굴해 관련 참여기업과 공동으로 신규 법인을 설립하고, 학교에서 현물 출자된 특허를 바탕으로 사업화하기 위해 후속연구를 기업과 공동 수행해 상업화하는 것이다.
이 사업의 책임자인 황택성 교수는 그 동안 약 60여 건의 특허를 등록 또는 출원한 경험과 반도체 클린룸 화학필터 제조 공정의 특허를 기술이전 상업화해 해외수출은 물론 기업에서 연간 약 500억원의 매출을 창출하는데 결정적 기여를 한 경험을 토대로 산학연 공동연구법인 사업의 성공을 위해 지난 6개월 동안 참여기업과 공동으로 이노켐텍을 설립했다.
㈜이노켐텍은 앞으로 5년간 참여기업과 공동으로 충남대 산학협력단 보유기술 중 법인에 출연된 기술(발명자 황택성 교수)을 바탕으로 참여기업인 (주)시온텍, (주)코아텍과 공동으로 반도체 산업, 수처리산업 군수, 항공, 전자, 자동차 산업에 사용되는 수처리 멤브레인, CDI 시스템, 전기방사에 의한 반도체 클린룸 화학필터 등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황택성 교수는 “50여 건의 산학공동 연구수행 경험과 60여건의 특허 및 5건의 핵심 기술이전 상업화 등의 풍부한 경험으로 산학연공동연구법인 사업을 반드시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며 “(주)이노켐텍을 중견기업으로 육성하고, 창조경제의 일익을 담당하는 중심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