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 한산모시양말, 소비자 반응 아주 높아
SS 한산모시양말, 소비자 반응 아주 높아
서천군, 75% 판매… 신규 브랜드 첫 런칭서 큰 성과
  • 오희준 기자
  • 승인 2013.09.08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은 한산모시양말 2013 SS 신상품 전국 런칭에서 75% 판매라는 판매성과를 달성함으로 인해,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소비자들로부터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군은 한산모시 현대화제품 중 가장 경쟁력이 있는 모시양말을 아주양말(주)와 한섬유연구소, 한국실크연구원 등과 협력체계로 정련방법을 개선해 양질의 원사를 저렴한 가격에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했다.
한산모시가 섬유로서의 기능성은 매우 우수하나, 원사 가격이 높은 문제점을 보완하고 한산모시의 브랜드 인지도 및 중국·베트남산의 모시 원사에 비해 품질이 월등히 우수해 런칭 프로모션으로 제작한 초도물량 5만족 중 3만7500족을 판매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판매랭킹 상위권의 국내 유명제품도 통상 20% 정도 재고가 발생하는 점을 감안하면, 신규 브랜드로 첫 런칭에서 놀라운 성과”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4년 SS 신상에서는 기존제품 외에 이마트 자체브랜드 ‘데이즈’ 등의 신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며 이마트 53개 매장에서 140여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아주양말(주)과 함께 한산모시 상표사용 및 제품생산 프로모션에 관한 협의를 통해 작년 9월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에 착수해 지난 7월 전국 이마트 및 도매시장에서 대대적인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