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백제중, 학부모 상담연수 운영
부여 백제중, 학부모 상담연수 운영
  • 최춘식·이연복 기자
  • 승인 2013.09.1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중학교는 상담주간을 맞아 학교설명회 및 진로교육, 그리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지난 10일 글나루도서관에서 가졌다.
연수가 끝난 8시부터 각 반 교실에서 학부모들은 담임교사와 자녀들에 관해서 진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문 교장의 간단한 환영사에 이어 이존석 교무부장의 안내로 2013 현재 백제중학교 학교에 대한 설명회를 실시했다.
교육과정 편제표, 중점 교육활동, 학교행사 일정, 2013 교육실적 등을 안내했고, 또한 교원능력개발평가와 관련하여 만족도 조사, 온라인 평가시스템 등을 설명하며 교육역량을 높이기 위한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장배 진로부장이 학생과 관련한 진로교육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장배 부장은 진로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정보를 얻는 사이트를 안내하며 자녀교육과 관련하여 진지하고 활발한 진로교육의 필요성을 각인시켰다.
마지막으로 최근 교육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이일형교사가 참고자료를 보여주면서 설명했다. 학부모들은 자녀들과의 소통을 통해 피해자도 가해자도 없는 아름다운 학교생활을 만들 수 있도록 힘쓸 것을 다짐했다.
전달 연수가 끝나고 참석한 모든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교실에서 담임교사와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우관계, 학교생활, 성적 등 자녀들의 일상에 대해 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이 많다. 교사들은 준비한 자료를 보여주고 평소 관찰한 모습을 이야기하며 세부적으로 소통했다.
학부모들은 소통을 통해 진학문제, 학교생활 문제를 진지하게 상담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에 충분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