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보건소, 헬로 베이비 운영
부여보건소, 헬로 베이비 운영
  • 최춘식·이연복 기자
  • 승인 2013.09.15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보건소(소장 김양태)는 임산부의 치주건강증진과 건강한 출산 및 영유아의 구강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한국건강증진 재단과 연계하여 임산부, 영유아 구강건강을 위한 치주관리 프로그램 ‘Hello, Baby! 맘스 덴탈’를 10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Hello, Baby! 맘스 덴탈’은 여성의 건강관리와 건강한 임신·출산 지원 강화 과정의 하나로서, 1인의 임부에게 1회의 임산부 및 영유아 의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방법 교육과 3회의 치주관리 서비스가 제공되는 개인별 맞춤형 치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임신기에 발병되는 치주병은 조산 및 저체중아 출산과 같이 비정상적인 출산으로 이어져 태아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Hello, Baby!맘스 덴탈’은 임신기의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출산을 기원하고, 아이를 기쁘게 맞이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서비스 내용은 잇몸건강상태 점검, 플라그 확인, 임부와 태어날 아기의 구강건강관리법 교육, 자일리톨 제공, 전문가 칫솔질, 스케일링 등이고 방문시기별로 임부의 구강건강상태를 확인 후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구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엄마와 아기의 구강건강관리법이 담긴 책자도 함께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